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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캠프_TIL_3일차
티-히히
2024. 9. 11. 20:27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for문, list, retry버튼 만들기
- 오늘의 회고
- 12시간 중 얼마나 몰입했는지
- 모두 강의에 열심히 몰입한 것 같습니다
- 4시 15분엔 튜터님과의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내일 어떤 공부를 진행할 것인지
- 내일까지 강의를 마무리하고 지금까지 학습한 게임 중 하나를 이용해서 원하는 형태로 게임을 변형시켜보고싶습니다.
- 12시간 중 얼마나 몰입했는지
for문
for (int i = 0; i < 16; i++) { Instantiate(card, this.transform); } |
i가 는 0이며, 16보다 작을 시 아래 코드를 실행하고, i를 1씩 증가시킨다.
Instantiate(card, this.transform); card를 (this.transform)안에 생성시킨다.
list작성방법
int[] arr = { 0, 0, 1, 1, 2, 2, 3, 3, 4, 4, 5, 5, 6, 6, 7, 7 }; |
list안에 있는 숫자들을 재배치
using System.Linq; arr.OrderBy(x => Random.Range(0f, 7f)).ToArray(); |
OrderBy는 LINQ(언어 통합 쿼리)에서 제공하는 메서드
x => Random.Range(0f, 7f)는 람다 표현식. 이 표현식은 각 요소에 대해 Random.Range(0f, 7f)의 결과를 반환
Random.Range(0f, 7f)의 결과를 반환
OrderBy의 결과는 정렬된 IEnumerable<T> 시퀀스를 반환. .ToArray()는 이 시퀀스를 다시 배열로 변환.
retry버튼 만들기
1. Retry스크립트 작성
2. UnityEngine.SceneManagement선언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3. retry코드작성
public void Retry() { SceneManager.LoadScene("MainScene"); } |
LoadScene 메서드는 지정된 씬을 로드합니다.
"MainScene"은 로드할 씬의 이름입니다. 이 이름은 프로젝트 내의 씬 이름과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씬 이름은 Unity 에디터의 File > Build Settings에서 관리되며, 여기서 설정된 씬만 로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