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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캠프_TIL_23일차(state 패턴)
티-히히
2024. 10. 16. 23:52
오늘 한 일 (회고)
오전
- 팀원 코드 분석, state구조 분석
- 수준별학습
오후
- lose win display작업
- 수준별 특강()
새로 배운 것
state 패턴
State 패턴은 객체의 상태에 따라 행동을 변경할 수 있게 해주는 디자인 패턴입니다.
State 패턴의 구성요소
context : 상태를 갖고있는 객체로 현재 상태를 나타내는 참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태가 변경될 때 이 객체를 통해 상태를 전환합니다.
State 인터페이스 : 모든 구체적인 상태 클래스가 구현해야 하는 메서드 정의를 포함합니다.
일반적으로 EnterState(), UpdateState(), ExitState() 메서드를 포함합니다.
Concrete States: 상태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들로, 각 상태에서의 구체적인 행동을 정의합니다.
state개념을 공부할 겸
저희 팀 프로젝트의 state구조를 분석해보겠습니다.
State인터페이스 : IGameState(메서드 정의)
public interface IGameState
{
void EnterState();
void UpdateState();
void ExitState();
}
Concrete States:
- GameSceneState : 게임 씬 상태에서의 행동 정의
- LobbyState : 로비 상태에서의 행동 정의
- LoseState : 패배 상태에서의 행동 정의
- PauseState : 일시 중지 상태에서의 행동 정의
- WinState : 승리 상태에서의 행동 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