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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캠프_TIL_28일차(InputActionPhase)
티-히히
2024. 10. 23. 21:27
오늘 한 일 (회고)
오전
- 팀원들과 인사
- 강의 듣기
- 수준별 꾸준실습
오후
- 수준별 특강
- 강의듣기
오늘은 새로운 챕터로 들어가는 날 입니다.
가볍게 팀원들과 인사를 나눴고 열심히 강의를 들었습니다.
새로 배운 것
인풋시스템에서 context를 받아 상태를 받습니다
이떄 왜 phase 상태에 따라 if문을 타야하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없애고 해 본 결과
점프가 if를 안탔을 때보다 높게 뛰었습니다.
알고보니 함수가 3번 호출되어 높이 뛰었던 것.
phase에는 3가지 상태가 있는데
이것이 모두 호출된 것 입니다.
입력키를 눌렀을때 한번
입력키를 누르고 있을때 한번
입력키를 땟을때 한번
phase의 3가지 상태는 이렇습니다.
- Started:
- 입력이 시작되었을 때를 의미합니다.
- 예: 키를 눌렀을 때, 아날로그 스틱을 살짝 움직이기 시작했을 때.
- Performed:
- 입력이 진행 중인 상태입니다. 예를 들어, 키를 누른 상태를 유지하거나 아날로그 스틱을 움직이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 예: 키를 계속 누르고 있거나 스틱을 일정하게 움직이는 동안.
- Canceled:
- 입력이 취소되었거나 끝난 상태입니다.
- 예: 키를 놓았을 때, 또는 입력 동작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