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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캠프_TIL_28일차(InputActionPhase)

티-히히 2024. 10. 23. 21:27

오늘 한 일 (회고)

오전

  • 팀원들과 인사
  • 강의 듣기
  • 수준별 꾸준실습

오후

  • 수준별 특강
  • 강의듣기

 

 

오늘은 새로운 챕터로 들어가는 날 입니다.

가볍게 팀원들과 인사를 나눴고 열심히 강의를 들었습니다.

 

 

새로 배운 것

 

인풋시스템에서 context를 받아 상태를 받습니다

이떄 왜 phase 상태에 따라 if문을 타야하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없애고 해 본 결과

점프가 if를 안탔을 때보다 높게 뛰었습니다.

 

 

알고보니 함수가 3번 호출되어 높이 뛰었던 것.

 

phase에는 3가지 상태가 있는데

이것이 모두 호출된 것 입니다.

 

입력키를 눌렀을때 한번

입력키를 누르고 있을때 한번

입력키를 땟을때 한번

 

 

phase의 3가지 상태는 이렇습니다.

 

  • Started:
    • 입력이 시작되었을 때를 의미합니다.
    • 예: 키를 눌렀을 때, 아날로그 스틱을 살짝 움직이기 시작했을 때.
  • Performed:
    • 입력이 진행 중인 상태입니다. 예를 들어, 키를 누른 상태를 유지하거나 아날로그 스틱을 움직이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 예: 키를 계속 누르고 있거나 스틱을 일정하게 움직이는 동안.
  • Canceled:
    • 입력이 취소되었거나 난 상태입니다.
    • 예: 키를 놓았을 때, 또는 입력 동작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