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본캠프_TIL_54일차(LayoutGroup)
티-히히
2024. 11. 28. 22:24
오늘 한 일
- 오전~오후
- 스테이지 준비 화면(팝업)
- 스테이지 설정 버튼
- 몬스터 선택
- 적 정보
- 스토리
- 시작버튼
- 클릭 시 게임 씬 로드
- 스테이지 설정 버튼
- 스테이지 준비 화면(팝업)
- 저녁
- git 커밋확인
- TIL작성
- 마무리회의
복습한 것
오늘은 StagePopupUI 중간패널의 레이아웃을 개선했습니다
작업 도중 일정한 거리마다 오브젝트가 배치되었으면 했습니다.
저번 프로젝트때 이 컴포넌트를 이용해 배치했던 팀원이 있던 것 같아 찾아서 써봤습니다.
오늘은 레이아웃 컴포넌트 위주로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VerticalLayoutGroup
자식요소를 수직정렬해줍니다.
HorizontalLayoutGroup
자식 요소를 가로방향으로 정렬해줍니다.
주로 쓰는 프로퍼티는 아래 3가지입니다.
padding
부모컨테이너의 가장자리와 자식요소 사이의 여백을 설정합니다.
childAlignment
자식요소들을 정렬하는 기준점을 지정합니다.
저는 보통 MiddleCenter로 정렬합니다.
Spacing
각 자식 요소사이의 간격을 설정합니다.
그 외
Child Controls Size
레이아웃 그룹이 자식 너비와 높이를 제어할지 여부입니다.
Child Force Expand
자식 요소 크기를 부모 컨테이너에 맞게 강제로 확장할지 여부입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GridLayoutGroup
자식요소를 격자형태로 정렬해줍니다.
Padding
컨테이너 가장자리와 그리드 사이의 여백을 설정합니다.
Spacing
레이아웃 요소 간 간격을 설정합니다.
Cell Size
그룹의 각 레이아웃 요소가 사용할 크기를 설정합니다.
Start Corner
그리드가 배치되는 기준점을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