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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캠프_TIL_74일차(로딩화면 디자인, 미드저니 후기, SetCanvasorder)

티-히히 2024. 12. 27.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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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Base에 SetCanvasorder 함수를 만들어둘 것

 

로딩화면 만들기

 

1227오전 최종 배경

 

 

미드저니

배경으로 픽셀아트를 넣기위해 미드저니를 돌렸다.

대부분 이미지들이 화려하고 픽셀아트와는 거리가 멀어 쓸 수 있는 이미지가 없었다.

 

 

 

타일맵을 찍기 귀찮아서 예시자료를 주며

간단한 픽셀rpg컨셉의지도를 짜달라고 요청도 해봤지만

 

현재 만들어둔 컨셉과 안맞을 뿐더러

수정도 많이 필요해보였다( 이미지에 붙어있는  HUD, 환공포증 올 듯한 나무..)

차라리 직접 찍는게 이쁘겠다.

 

+

한글을 쓰면 아래와같은 이미지가 나온다

미드저니는 한글에 매우 취약하다.

 

+

미드저니basic은 월 200장 제한이 있다.

지금 title이미지를 고르는 일에만 48장을 써버렸다.

프롬프트를 쓰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다면 basic다음단계구독을 추천한다.

(나는 안쓸 것 같다. chat gpt 이미지 생성  경우 하루에 2번은 무료다.)

 

 

 

SetCanvasorder

 

WinPopup.cs

 //canvas order조절
        Canvas canavas = GetComponentInParent<Canvas>();
        canvas.sortingOrder = 4;

팝업이 시작할때 sortingOrder을 설정해줬다

 

 

모두 UIBase를 상속받는 UI들인데

sortingOrder를 해주는 함수를 만들어서 UIBase에 넣어보라는 피드백을 받았다

public enum UILayerOrder
    {
        Background = 3,
        Popup = 4,
        Topmost = 5
    }
 public void SetSortOrder(UILayerOrder order) 
    {
        Canvas canavas = GetComponentInParent<Canvas>();
        if (canavas == null)
        {
            Debug.Log("No Canvas found in parent hierarchy.");
            return;
        }
        canvas.sortingOrder = (int)order;
    }

UIBase 다음과같이 enum과 함수를 정의해줬다.

 

 

 

UIBase를 상속받은 UI들은 이 한줄로 설정하면 된다.

SetSortOrder(UILayerOrder.Pop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