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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캠프_TIL_74일차(로딩화면 디자인, 미드저니 후기, SetCanvasorder)
티-히히
2024. 12. 27.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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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딩화면 만들기
1227오전 최종 배경
미드저니
배경으로 픽셀아트를 넣기위해 미드저니를 돌렸다.
대부분 이미지들이 화려하고 픽셀아트와는 거리가 멀어 쓸 수 있는 이미지가 없었다.
타일맵을 찍기 귀찮아서 예시자료를 주며
간단한 픽셀rpg컨셉의지도를 짜달라고 요청도 해봤지만
현재 만들어둔 컨셉과 안맞을 뿐더러
수정도 많이 필요해보였다( 이미지에 붙어있는 HUD, 환공포증 올 듯한 나무..)
차라리 직접 찍는게 이쁘겠다.
+
한글을 쓰면 아래와같은 이미지가 나온다
미드저니는 한글에 매우 취약하다.
+
미드저니basic은 월 200장 제한이 있다.
지금 title이미지를 고르는 일에만 48장을 써버렸다.
프롬프트를 쓰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다면 basic다음단계구독을 추천한다.
(나는 안쓸 것 같다. chat gpt 이미지 생성 경우 하루에 2번은 무료다.)
SetCanvasorder
WinPopup.cs
//canvas order조절
Canvas canavas = GetComponentInParent<Canvas>();
canvas.sortingOrder = 4;
팝업이 시작할때 sortingOrder을 설정해줬다
모두 UIBase를 상속받는 UI들인데
sortingOrder를 해주는 함수를 만들어서 UIBase에 넣어보라는 피드백을 받았다
public enum UILayerOrder
{
Background = 3,
Popup = 4,
Topmost = 5
}
public void SetSortOrder(UILayerOrder order)
{
Canvas canavas = GetComponentInParent<Canvas>();
if (canavas == null)
{
Debug.Log("No Canvas found in parent hierarchy.");
return;
}
canvas.sortingOrder = (int)order;
}
UIBase 다음과같이 enum과 함수를 정의해줬다.
UIBase를 상속받은 UI들은 이 한줄로 설정하면 된다.
SetSortOrder(UILayerOrder.Pop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