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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캠프_TIL_76일차(spriteAtlas, prefab 수정 후 게임 실행 시 레이아웃 깨짐)
티-히히
2024. 12. 31.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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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인게임씬 디자인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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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게임씬 디자인 개선
MonsterEvolutionUI
몬스터 선택의 경우 다음과 같은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강화의 경우 뭔가 다른 디자인이란 느낌을 줍니다
선택과 강화의 디자인을 달리하여 구분감을 주는것도 좋지만
색만 다르게 하는거면 충분해보입니다.
레이아웃과 디자인은 통일시켜주고 색만 다르게 변경했습니다.
+진화 아이콘 추가.
원래 방식은 pool로 받은 몬스터의 프리팹의 sprite를 이미지로 표시해줬었습니다.
하지만 크기가 제각각인 경우가 있어
네모 박스안에 몬스터가 눌려보이는 현상이 몇 개 있었습니다.
모두 16x16 아이콘으로 따준 후 spriteAtlas로 만들어 모아줬습니다.
//전
Sprite sprite1 = list[i].sprite;
Sprite sprite2 = list[i + 1].sprite;
//후
SpriteAtlas _sprites = Resources.Load<SpriteAtlas>("UI/UISprites/MonsterEvolutionSprite");
Sprite sprite1 = _sprites.GetSprite(list[i].monster.name);
Sprite sprite2 = _sprites.GetSprite(list[i+1].monster.name);
다음과 같이 스프라이트를 리소스로드로 불러주었습니다.
트러블 슈팅
prefab수정 후 게임 실행 시 레이아웃 깨짐
게임실행시 WIDTH값이 사라지면서
오른쪽으로 치우치게됩니다.
왜 width값이 사라지는지 모르겠어서 gpt를 통해 여러가지 경우를 알아봤습니다.
prefab override문제였습니다
옵션창프리팹은 은 스테이지 매니저 프리팹 안에 있었습니다.
override하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받은 피드백
몬스터 선택슬롯을 프리팹으로 만들어두고
스크립트도 만들어둬서
몬스터 팝업과 분리되도록
몬스터 팝업 스크립트에서 GetComponetn를 쓰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스테이지 클리어시 더 정확하게 보이도록.
스테이지 경고창(떴다가 사라지는식으로 애니, 오브젝트 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