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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캠프_TIL_77일차(모의면접 4차)

티-히히 2025. 1. 2.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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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의면접

 

질문들

  • 자기소개
  • 게임개발을 시작하게 된 계기
  • 이 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
  • 기술면접
  • 마지막하고싶은말

면접연습 회사

 

KOG : https://www.kog.co.kr/recruit/notice/138

 

 

자기소개

https://hi3816-hihi.tistory.com/82

 

피드백

자기소개에 자신의 프로젝트 상세한 설명이 적다

클라이언트쪽으로 어필할 수 있는 상세한 기술을 설명하는 게 좋다.

 

 

게임개발을 시작하게 된 계기

이부분은 생각해둔 건 없어서 간단하게 대답.

어릴때부터 게임을 좋아했었고 웹 개발회사를 다니며 개발경험을 쌓은 것도 있어서

개발에 자신감이 붙어 게임개발까지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

이 부분 또한 생각해둔 게 없어서 간단히 원래 생각대로 대답.

어릴때부터 주로 하던 게임이 엘소드, 그랜드체이스였습니다.

그래서 이 회사에 어릴때부터 관심이 많았는데

친구가 이 회사를 다니기도하고 복지쪽이 좋다 말했던게 기억이 나 kog 회사를 지원하게 됐습니다.

 

중간궁금한 점 

친구가 이 회사에 다니는 걸 밝혀도 괜찮나.

친구 이름은 밝히지 안되, 들었다 정도면 충분할 듯,

 

피드백

게임을 좋아해서 회사에 들어왔다는건 식상해 보일 수 있다.

조금 더 차별성을 둔 대답을 고려해볼 것.

 

기술면접

 

1. 박싱과 언박싱

  • 박싱이란 값 타입에서 참조타입으로 변환할 때 발생, 힙 메모리에 저장된다
  • 언박싱이란 참조 타입에서 값타입으로 변환할때 발생, 스택 메모리에 힙 메모리가 복사되어 저장된다.

2. 인터페이스와 추상화의 차이

  • 인터페이스란 클래스의 설계도 같은 것
  • 추상화란 인터페이스에서 추가적으로 기능을 더 구현할 수 있는 개념으로 알고있다.

3. 콜백을 활용해본적이 있는지

  • 콜백을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쓴 적은 없지만. 웹 개발 회사를 다녔을 때 데이터를 비동기적으로 가져와서 이 데이터를 잘 가져왔을 때 조건식으로 콜백을 썼던 경험이 있습니다.
  • 상세한 개념은 모른다 대답.

피드백

대답은 다 했으나 기술면접은 꾸준한 연습이 필요.

 

마지막 하고싶은 말

 

업무 성과에 따라 실무 투입 가능이라고 적혀있던데

만약 제가 인턴으로 들어와 업무를 진행한다면 어떤 업무를 하게될지 궁금합니다.

 

피드백

모두 비슷하게 회사에대한 궁금한점을 질문하는데. 각오도 같이 써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