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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학습 키워드
- unity게임 소리넣기, 안드로이드 빌드에러, 광고에러
- 오늘의 회고
- 12시간 중 얼마나 몰입했는지
- 오늘 모든 시간 대부분 빌드에러와 광고 에러에 머리를 싸맨 것 같습니다
- 빌드 문제는 실제로 어떤 부분이 문제였는지 모르게 해결이 되어 찝찝합니다
- 광고에러는 아직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 Error showing Ad Unit Rewarded_Android: NOT_READY - Placement Rewarded_Android is not ready
-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내일 어떤 공부를 진행할 것인지
- 광고에러를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내일 다시 한번 시도해보고 팀원들이나 튜터들에게 물어봐야할 것 같습니다.
- 12시간 중 얼마나 몰입했는지
- 공부한 내용 본인의 언어로 정리하기
카드 뒤집기 소리 넣기
1. 카드 프리팹에 addComponent -> AudioSource추가
2. 카드 스크립트에 코드 작성
AudioSource audioSource; public AudioClip clip; void Start() { audioSource = GetComponent(); } public void OpenCard() { audioSource.PlayOneShot(clip); } |
bgm넣기
1. AudioManager스크립트 작성
AudioSource audioSource; public AudioClip clip; void Start() { audioSource = GetComponent(); audioSource.clip = this.clip; audioSource.Play(); } |
+오디오가 시작씬까지 끊기지 않게 하는 법
1. AudioManager스크립트에 싱글톤 작성
public static AudioManager Instance;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 } |
2. DontDestroyOnLoad 추가
public static AudioManager Instance;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DontDestroyOnLoad(gameObject); //추가된 부분 } } |
+오디오가 startScene과 MainScene이 겹치는 형상 방지
싱글톤 하나만 남기도록 하기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DontDestroyOnLoad(gameObject); } //싱글톤이 이미 존재한다면 파괴하기 스타트 씬에 생성했던 싱글톤이 이미 존재하기에 메인에서 생성되는 싱글톤은 파괴된다. else { Destroy(gameObject); } } |
빌드 오류
Failed to update Android SDK package list. See the Console for details.
jdk나 sdk 경로 문제라 생각하고 경로를 봤지만 문제가없었습니다.
sdk를 삭제후 다시 깔고 jdk도 삭제후 다시 깔아봤지만 여전히 똑같은 오류가 떴습ㄴ디ㅏ
4시간의 뻘짓끝에 결국 다른버전의 2021.3.35 -> 2021.3.43버전의 유니티를 다시 깔아 돌렸더니 빌드가 되었습니다.
허망합니다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이 있다면 지금 버전의 유니티를 과감히 버려주세요
광고 오류
Error showing Ad Unit Rewarded_Android: NOT_READY - Placement Rewarded_Android is not ready
광고가 준비되어있지 않다는 오류가 뜹니다
분명 test모드인데 말이죠
이건 내일 게속 파봐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