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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캠프_TIL_17일차

티-히히 2024. 10. 7. 23:31

 

 

오늘 한 일

  • 팀장, 팀노션생성
    • 박찬형님께서 팀노션을 생성해주셨습니다
    • 네이버 사다리 타기 결과로 이해용님께서 팀장이 되셨습니다
  • 계획세우기
    • 휴일을 빼면 4일안에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해야합니다.
    • 도전과제까지 욕심내보고자 오늘안에 강의를 마치는 것이 목표입니다.
  •  강의듣기
    • 로켓좌표계 - 부모에 따른 좌표표시
      월드좌표계 - 게임내에서 절대적 위치를 나타냄. 월드 좌표계는 변하지않고 일정하게 유지된다
    • Input.GetAxis (Input Manager)
      -이 메서드는 입력 축의 값을 반환한다.
    • Time.delta.Time
      이전프레임부터 현재푸레임까지의 경과시간을 나타냄.
      프레임속도에 상관없이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동작하는 게임을 만들때 유용하다
      좋은컴퓨터를 가진사람은 1초에 100프레임이 뜨지만 어떤사람은 1초에 5프레임이 뜬다. 
      프레임을 기준으로 게임을 만든다면 분명 불공정한 게임이 될 것.
      공평한 게임을 위하 1초에 1만큼 이동할 수 있도록 Time.delta.Time을 곱해준다.
    • Private
      -같은 클래스내에서 잡근가능

      Protected
      상속한 클래서에서 접근가능.

      SerializeField
      유니티에서는 기본적으로 스크립트의 public 필드만 직렬화할 수 있다
      하지만 [SerializeField] 를 사용하여 private 필드를 직렬화할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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