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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배운 것

state 패턴

State 패턴은 객체의 상태에 따라 행동을 변경할 수 있게 해주는 디자인 패턴입니다.

 

State 패턴의 구성요소

context : 상태를 갖고있는 객체로 현재 상태를 나타내는 참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태가 변경될 때 이 객체를 통해 상태를 전환합니다.

State 인터페이스 : 모든 구체적인 상태 클래스가 구현해야 하는 메서드 정의를 포함합니다.

일반적으로 EnterState(), UpdateState(), ExitState() 메서드를 포함합니다.

Concrete States: 상태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들로, 각 상태에서의 구체적인 행동을 정의합니다.

 

 

state개념을 공부할 겸

저희 팀 프로젝트의 state구조를 분석해보겠습니다.

 

State인터페이스 : IGameState(메서드 정의)

 

public interface IGameState 
{
    void EnterState();
    void UpdateState();
    void ExitState();
}

 

Concrete States:

  • GameSceneState : 게임 씬 상태에서의 행동 정의
  • LobbyState : 로비 상태에서의 행동 정의
  • LoseState : 패배 상태에서의 행동 정의
  • PauseState : 일시 중지 상태에서의 행동 정의
  • WinState : 승리 상태에서의 행동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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