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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임수정씨, 가운데 이준제씨, 오른쪽 본인(이지혜)

 

다같이 게임을 해보며 상호작용을 분석했습니다.

 

 

 

  • **게임 분석 템플릿 (**🔽복사해서 사용, 참고하세요🔽)
    1. 선택한 게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1. 테일즈런너
    2. 선택한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요?
      1. 캐주얼 레이싱 게임
    3. 선택한 게임의 어떤 시스템에 집중하셨나요?
      1. 달리기
      2. 대시 점프
      3. 공격(밀치기, 머리밟기)
      4. 분노상태
    4. 해당 시스템이 동작하는 구조의 시작부터 과정을 자세하게 분석, 나열해봅시다.
      1. 달리기
        1. 방향키를 이용하여 앞,옆,뒤 방향 변경이 가능합니다
        2. z키를 누른 후 방향키를 누르면 그 방향으로 빠르게 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2. 점프
        1. 2단점프가 가능합니다. 2단점프로 높은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2. 대시 후 점프를 하면 누른 방향으로 빠르게 나아가면서 점프할 수 있습니다.
      3. 공격
        1. 밀치기 : 힘 스탯으로 판정합니다. 상대 스탯이 높으면 치여서 밀리게 됩니다(치인상태에선 먹히지 않습니다 (ex: [상대 힘 스탯 : 5] [내 힘 스탯 : 6]일 시 상대를 밀칠 수 있다.)
        2. 머리밟기 : 머리를 밟아 일시적으로 상대 캐릭터를 멈추게할 수 있습니다. 밟은 캐릭터는 머리위로 별이 떠다니고 어지러워하는 모션이 생기며 가속상태가 사라집니다.
      4. 분노상태
        1. 분노 상태에선 힘 스탯이 무시하며 상대를 칠 수 있습니다.
        2. 대부분의 기능이 있는 장애물을(튕겨지는 발판, 허들)무시할 수 있습니다.
    5. 직접 분석해본 내용 중 가장 핵심이 되는 구성 요소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 달리기
      • 점프
      • 대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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