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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같이 게임을 해보며 상호작용을 분석했습니다.
- **게임 분석 템플릿 (**🔽복사해서 사용, 참고하세요🔽)
- 선택한 게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 테일즈런너
- 선택한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요?
- 캐주얼 레이싱 게임
- 선택한 게임의 어떤 시스템에 집중하셨나요?
- 달리기
- 대시 점프
- 공격(밀치기, 머리밟기)
- 분노상태
- 해당 시스템이 동작하는 구조의 시작부터 과정을 자세하게 분석, 나열해봅시다.
- 달리기
- 방향키를 이용하여 앞,옆,뒤 방향 변경이 가능합니다
- z키를 누른 후 방향키를 누르면 그 방향으로 빠르게 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 점프
- 2단점프가 가능합니다. 2단점프로 높은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 대시 후 점프를 하면 누른 방향으로 빠르게 나아가면서 점프할 수 있습니다.
- 공격
- 밀치기 : 힘 스탯으로 판정합니다. 상대 스탯이 높으면 치여서 밀리게 됩니다(치인상태에선 먹히지 않습니다 (ex: [상대 힘 스탯 : 5] [내 힘 스탯 : 6]일 시 상대를 밀칠 수 있다.)
- 머리밟기 : 머리를 밟아 일시적으로 상대 캐릭터를 멈추게할 수 있습니다. 밟은 캐릭터는 머리위로 별이 떠다니고 어지러워하는 모션이 생기며 가속상태가 사라집니다.
- 분노상태
- 분노 상태에선 힘 스탯이 무시하며 상대를 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기능이 있는 장애물을(튕겨지는 발판, 허들)무시할 수 있습니다.
- 달리기
- 직접 분석해본 내용 중 가장 핵심이 되는 구성 요소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 달리기
- 점프
- 대시점
- 선택한 게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