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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접
- 몬스터 선택 데이터 메인씬에 넘겨주기
면접에 자기소개서를 제대로 준비를 못해 간단히 답변했습니다
기술 면접에서는 3문제중 1문제만 제대로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궁금한것을 질문했습니다
다음은 받은 피드백.
- 자기소개
- 개발경력이 있다면 그 위주로 어필하며 자기소개를 할 것.
- 게임과 관련된 경험 위주로 자신을 소개할 것.
- 기술면접
- 참조와 값의 차이(답변 못함)
- 답 : 참조는 객체의 주소를 받아오고 값은 객체의 값을 받아옵니다
특징 값 참조 저장 방식 데이터 자체 저장 데이터의 메모리 주소를 저장 복사 독립적인 복사본 생성 동일한 참조를 공유 메모리 위치 주로 스택 주로 힙 예시 int, float, struct class, array, interface
- GC 가비지 컬렉터란(답변 못함)
- 답 : 힙 메모리에서 더 이상 참조되지 않는 객체를 탐지하고, 해당 메모리를 해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 오버라이드와 오버로드의 차이(답변)
- 오버라이드는 부모클래스를 상속받은 자식클래스가 부모의 메서드를 재정의 하는 것.
- 오버로드는 같은 이름의 메서드들이 받는 인자에 따라 로드되는 메서드가 다른 것.
- 참조와 값의 차이(답변 못함)
- 질문한 것
- 보통 면접이 끝나고 물어보는 "궁금한 것이 있나요?" 라는 질문에 궁금한 것이 없으면 회사에 관심이 없어보여 부정적인 인상을 줄까 걱정. 보통 어떤 질문을 하는지?
- 답 : 회사바이 회사지만 없다면 가벼운 질문도 좋다(ex: 회식을 자주하는지와 같은 회사 문화에 대해서 질문)
- 개발쪽에 이력서를 넣었는데 그래픽툴 경험이 좋게 적용되진 않았었다. 게임쪽은 어떤가?
- 답 : 게임 클라이언트쪽은 디자인과 소통이 중요하기때문에 그래픽툴 경험이 있다면 디자인팀과 소통에 용이할 것이다. 때문에 소개에 어필해도 좋을 것 같다.
- 보통 면접이 끝나고 물어보는 "궁금한 것이 있나요?" 라는 질문에 궁금한 것이 없으면 회사에 관심이 없어보여 부정적인 인상을 줄까 걱정. 보통 어떤 질문을 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