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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전
- (디자인)스테이지 타일 맵 보강 및 스테이지 버튼추가
- 깨지 않은 스테이지는 비활성화. 깬 후 다음스테이지 순서대로 활성화(임시 저장 시스템 만들 것)
- 시간이 남으면 소리 팝업
- 일단SetActive Faslse해둠. 추후에 개선..
- 오후
- 면접준비
- 모의면접
- 면접이 끝나면 마저 팝업작업
모의면접
자기소개서를 간단히 준비하여 갔습니다.
프로젝트에 어떤 부분을 맡았는지에 대해 질문이 들어왔었습니다.
기술면접은 총 3문제가 나왔로 3문제중 2문제를 답변했습니다.
질문
1. 프로젝트에서 맡고있는게 무엇인지
이 질문에는 코드적인 부분에선 UI매니저와 디자인 면에선 UI레이아웃을 담당하고 있다 정도로 대답했습니다.
2. (포트폴리오를 보고있다는 가정하에) 어떤부분을 맡았는지 맡은 부분에대해 상세히 설명해주세요
이 질문에는 첫번째 질문과 비슷하다 생각해서 첫번째 질문과 비슷한 대답을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작업한 프로젝트지만 어떻게 설명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혀 전달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3. 기술면접
- Unity 생명주기(Unity Life Cycle)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답변)
- Awake, Start, update, FixedUpdate
- 답변은 했지만 좀 더 정확하게 공부할 필요 있어보임.
- struct와 class의 차이(답변 x)
특징 struct class 형식 값 형식(Value Type) 참조 형식(Reference Type) 저장 위치 스택(Stack) 힙(Heap) 상속 불가능 가능 생성자 기본 생성자 암묵적 제공 사용자 정의 가능 사용 사례 간단하고 작은 데이터 구조 복잡한 데이터 및 동작 포함 객체 성능 스택 저장으로 빠름 힙 저장, GC의 영향을 받음 - 인터페이스란 무엇인가요?(답변)
- 클래스의 설계도 같은 것
- 답변은 했지만 좀 더 상세하게 공부할 필요
4. 마지막으로 말하고 싶은게 있는지.
이부분에는 질문을 생각하지 못해 답변 하지못했습니다.
자기소개 피드백
- 면접에서 자기소개는 키워드를 두고 하는 것이 좋음
- 면접 클라이언트적 요소를 보여줘야 함
- CS 관련 질문들은 공부를 해야 함
- 면접은 나를 어필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열정을 보여줘야 함
다음 면접에 준비해야할 것
- 회사에 대한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자료 준비
- CS 관련 질문 대비 공부
- 키워드를 두고 자기소개 준비